제자훈련 목회를 하는 많은 교회들이 그들의 목회 철학을 제자훈련에 집중하여 전 교인을 제자화 하는 데 힘쓰고 있다. 그러나 아직 제자훈련 목회에 필요한 자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고, 이러한 갈증 해소에 대한 요구는 주일 학교 부서들에서 특히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.
이에 국제제자훈련원에서는 그 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활용, 각 부서별, 연령별, 훈련 단계별 제자훈련에 적합한 교재들을 개발하고 있다. 이번에 출간하게 된 『어린이를 위한 제자 이야기』는 주일 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첫 번째 제자훈련 자료이다.
| 활용 방법 | 이 책은 전문 동화작가가 옥한흠 목사의 『평신도를 위한 제자훈련 입문- 길』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재구성한 어린이 제자훈련 교재이다. 대상 연령은 6~12세이며, 어린이 제자반에서 독서 지도를 할 때 독후감 과제물로, 혹은 매뉴얼화 하여 교재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.
책 내용은 주인공 새롬이가 할아버지를 통해 제자의 길에 대해 배우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삶 속에서 실천하여, 그 모습을 본 다른 친구들도 새롬이와 함께 제자가 되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. 『누가 예수님의 제자인가요?』, 『제자는 어떻게 살아야 하나요?』, 『제자는 누구를 닮아야 하나요?』 등 세 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각 권에 해당하는 제자훈련 과정을 교사 혹은 교역자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수 있다.